Unity

애니메이션 만들기 예제 (Unity)

힘법사 2020. 12. 21.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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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티에서 동적인 연출을 위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할 필요가 있을 때까 있습니다.

 그림으로 이해하고 만들면서 익히는 유니티 교과서에 있는 예제를 통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법을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에니메이션 만드는 방법 설명

 해당 이미지에 나타난 것 처럼 애니메이션 적용을 원하는 오브젝트 클릭 >> Window 클릭 >> Animation 클릭 >> Animation 을 해주시면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도구가 열리게 됩니다.

 이후는 매우 직관적입니다.

그림. 에니메이션 만들기

해당 창이 열리면 Add Property를 클릭 후 Sprite를 클릭해 특성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사전에 프로젝트에 업로드 시켜놨던 이미지를 단순히 해당 도구창에 드래그 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이 완성이 되면, 아무런 조치가 없다면, 애니메이션이 게임 안에서 무한 반복될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어떤 입력에 대해서 애니메이션이 나와야할 것입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다들 플레이어 객체를 컨트롤하는 C# script를 작성하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C# 스크립트에서 아래 지침을 따르시면 됩니다.

 

코드. Animator 선언을 해준 모습

 

먼저 Animator animator;를 통해 객체를 선언해 줍니다.

그리고 void Start() 안에

void Start(){
	animator = GetComponent<Animator>();
}

다음과 같이 써주시면 됩니다.

void Update() {
	animator.speed = speedx / 2.0f;
}

그 후 Update 안에 다음과 같은 코드로  animator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예제에서는 캐릭터의 이동 속도에 반응하도록 프로그래밍 하겠습니다.

 

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동영상. 시연 동영상

네... 너무 자연스럽게!! 움직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기능에 대해서 리뷰했습니다.

다음 게시물에서는 더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리뷰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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