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동적인 연출을 위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할 필요가 있을 때까 있습니다.
그림으로 이해하고 만들면서 익히는 유니티 교과서에 있는 예제를 통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법을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이미지에 나타난 것 처럼 애니메이션 적용을 원하는 오브젝트 클릭 >> Window 클릭 >> Animation 클릭 >> Animation 을 해주시면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도구가 열리게 됩니다.
이후는 매우 직관적입니다.
해당 창이 열리면 Add Property를 클릭 후 Sprite를 클릭해 특성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사전에 프로젝트에 업로드 시켜놨던 이미지를 단순히 해당 도구창에 드래그 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이 완성이 되면, 아무런 조치가 없다면, 애니메이션이 게임 안에서 무한 반복될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어떤 입력에 대해서 애니메이션이 나와야할 것입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다들 플레이어 객체를 컨트롤하는 C# script를 작성하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C# 스크립트에서 아래 지침을 따르시면 됩니다.
먼저 Animator animator;를 통해 객체를 선언해 줍니다.
그리고 void Start() 안에
void Start(){
animator = GetComponent<Animator>();
}
다음과 같이 써주시면 됩니다.
void Update() {
animator.speed = speedx / 2.0f;
}
그 후 Update 안에 다음과 같은 코드로 animator를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예제에서는 캐릭터의 이동 속도에 반응하도록 프로그래밍 하겠습니다.
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네... 너무 자연스럽게!! 움직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기능에 대해서 리뷰했습니다.
다음 게시물에서는 더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리뷰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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