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 오브젝트 회전 방지(Unity)

힘법사 2020. 12. 21. 15:53
728x90

오늘은 게임 오브젝트가 원치않는 회전을 하는 현상을 방지해보겠습니다. 물리법칙을 적용하는 법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해당 게시물을 먼저 읽고 오셔도 좋습니다. ^^

게임 오브젝트 물리법칙 적용(Colider)(Unity) (tistory.com)

 

게임 오브젝트 물리법칙 적용(Colider)(Unity)

게임 오브젝트 물리법칙 적용(Rigidbody / Colider)(Unity) (tistory.com) 게임 오브젝트 물리법칙 적용(Rigidbody)(Unity) Unity에서 Physics를 함수를 이용해서 구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번..

himbopsa.tistory.com

게임 오브젝트 물리법칙 적용(Rigidbody)(Unity) (tistory.com)

 

게임 오브젝트 물리법칙 적용(Rigidbody)(Unity)

Unity에서 Physics를 함수를 이용해서 구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번거롭기도하고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컴포넌트 : RigidBody : 힘 계산을 담당(물체에 작용하는

himbopsa.tistory.com

 

자,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물리법칙을 적용해서 플레이어를 먼저 콘트롤해보겠습니다,

 

동영상. 잘못된 예시

 자, 플레이어가 넘어지고 완전 조작이 불가능한 상태로 보입니다...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림. Hierarchy table

먼저 Hierarcht 창으로 이동한 후 회전을 막고 싶은 객체를 클릭해줍니다.

그림 RigidBody 2D

그 후 그림과 같이 Freeze Rotation 에 체크해줍니다.

이런 간단한 조치로 회전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게임을 실행해보겠습니다.

 

동영상. 시연 영상

플레이어 오브젝트가 넘어지지 않고 잘 움직이네요.

오늘은 이렇게 유니티에서 오브젝트 회전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기능을 리뷰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