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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Physics를 함수를 이용해서 구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번거롭기도하고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컴포넌트 :
RigidBody : 힘 계산을 담당(물체에 작용하는 마찰력 중력 등)
Coilider : 물체에 충돌 판정
이번 게시물에서는 RigidBody만 살펴보겠습니다.
Colider는 다음 게시물에서 다룰게요~
RigidBody : Rigidbody component를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음과 같이 물리법칙을 적용할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 배치해줍니다.
Hierarchy table에서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해줍니다.
inspector창에서 Add Component를 클릭 >> Physics2D 클릭 >> RigidBody 2D 클릭
자 끝났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실제로 고양이가 물리법칙을 따르는지 실행해보겠습니다.
자 너무 잘되네요... 물리법칙을 C# 스크립트로 따로 구현해줄 필요 전혀없이 중력에 따라 잘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다음에도 더 강력한 유니티 기능을 리뷰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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