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오브젝트 물리법칙 적용(Rigidbody / Colider)(Unity) (tistory.com)
게임 오브젝트 물리법칙 적용(Rigidbody)(Unity)
Unity에서 Physics를 함수를 이용해서 구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번거롭기도하고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컴포넌트 : RigidBody : 힘 계산을 담당(물체에 작용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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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시간에는 물리법칙 적용 중에서 Rigidbody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오브젝트와 오브젝트의 충돌을 구현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곘습니다. 힘과 관련된 물리법칙 구현이 궁금하신분은 앞선 Rigidbody 편을 참고해주세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오브젝트를 하나 배치합니다.
배치된 오브젝트를 Hierarchy창에서 클릭해줍니다.
inspector에서 Add Component 클릭 >> Physics 2D 클릭 >> Circle Collider 2D 클릭
자 참 간단합니다. 이제 충돌판정이 가능합니다.
밑에 다른 오브젝트를 하나두고 충돌이 제대로 일어나는지 보겠습니다. (해당 오브젝트에는 또 다른 Collider인 Box Collider를 추가했습니다.)
자 정말 동작이 잘되네요!! 참고로 중력 구현은 Rigid Body를 통해서 했습니다. ^^ 다음에는 또 다른 유니티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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