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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포스팅 까지 물체를 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여기까지는 물체를 쏘는 방향을 정할 수 가 없었죠 내용이 궁금하신분은 아래 URL로 날아가보시면 됩니다!
프리팹(Prefeb) / 오브젝트 만들기 (Unity) (tistory.com)
오늘 해볼 것은 Ray Class를 이용해 클릭한 곳으로 돌 덩이가 날아가도록 해보겠습니다.
이전 과정을 모두 따라오셨다면 오늘 과정은 매우 심플합니다. 코드 몇줄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있는 StoneGenerator C# script를 열어줍니다.
코드를 단순하게 아래와 같이 수정해줍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toneGenerator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public GameObject StonePrefeb; //GameObject 선언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stone을 생성하고 발사!
GameObject stone = Instantiate(StonePrefeb) as GameObject;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 ray class
Vector3 shooting = ray.direction; // 방향 구하기
shooting = shooting.normalized * 2000; // 발사하는 힘 설정
stone.GetComponent<StoneController>().Shoot(shooting);
}
}
}
이게 전부입니다! 이제 게임다운 모습을 조금 갖추겠네요 한번 시연해보겠습니다.
매우 훌륭하네요, 전 보다 훨씬 역동적으로 동작합니다.
다음에는 더 세밀한 디자인에 신경쓰는 글을 올리려 합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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