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유니티 오브젝트 텍스처(Texture)지정하기(Unity)

힘법사 2020. 12. 26.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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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간단한 글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것은 유니티에서 3D 오브젝트에 텍스처를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3D 오브젝트 cube를 상자 texture를 입혀 상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예제는, 돌 , 상자 만들기 입니다.

0. 이미지 준비하기

먼저 원하는 image file을 준비합니다. 이는 그림판 PS 을 통해서 직접 그리셔도 되고, Google 서칭을 통해서 찾으셔도 됩니다. 찾으셨으면 Unity 프로젝트에 드래그 해주세요!

그림. wood 와 rock을 저는 준비했습니다.

자, 모든 준비가 끝나셨으면, 맵 위에, 3D Object Sphere 하나 Cube 하나를 만들어주세요!

Hierarchy 창에 Cube와 Sphere가 생기면 아래 그림 처럼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림. 설명을 위한 이미지

 

자 그러면 간단하게 돌과 나무 상자가 구현이 됩니다. 확인해 볼까요?

그림. 석구(좌), 나무 상자(우)

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꽤나 그럴싸한 오브젝트가 완성됬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원하는 질감(Texture)를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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