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lab

Matlab 튜토리얼(Matlab)

힘법사 2020. 10. 14. 15:15
728x90

 매트랩을 저도 이번에 처음 접하게 되서 공부를 했습니다. 매트랩을 어디서 부터 공부하면 좋을지 고민되는 분들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래 사이트에서 MATLAB Onramp을 통해 학습을 했습니다. 시간은 두시간 정도 걸렸네요

matlabacademy.mathworks.com/kr

 

MATLAB 및 Simulink 교육

MATLAB Fundamentals (English) 데이터 분석, 모델링 및 프로그래밍을 위한 MATLAB의 핵심기능을 배워보세요.

matlabacademy.mathworks.com

 저는 기초적인 m

그림1. 매트랩  onramp수료증

atlab 문법을 실습을 통해서 빨리 익힐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리고 단계를 따라가면 누구나 완성할 수 있는 소형 프로젝트들이 존재해 matlab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체험할 수 있던 점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교욱을 이수하고 나면 이쁜 수료증 또한 나옵니다.

 제가 느끼기에 matlab의 문법이 쉬운편으로 생각되었습니다. C++보다 많이 쉬운 수준이고. python정도의 난이도로 생각하고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더 깊게 하면 어떨지 장담은 못하겠습니다. 하나 재밌는 점은 행렬 계산에 있어서 정말 편의성이 좋았다는 점 입니다. 행렬과 관련해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들이 매우 많고 강력하다는 것을 느꼇습니다. 선형대수학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들은 이 도구로 대단한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여러 학습들도 존재하는 것을 확인했는데, 앞으로 학습을 하게되면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