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근황] 밸런스 있는 삶 시즌 1 END, AND.

AstroPenguin 2023. 12. 26. 18:01
728x90

음.....우선 저는 마지막 게시글을 쓴 지 3년이 지났고,

이 블로그를 처음 만들어서 키웠던 힘법사님도 취직을 하여 블로그에 글을 쓰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힘법사와 제가 어떻게 만나게 되었고, 이 블로그를 어떻게 쓰게 되었는지, 그리고 지금은 어떻게 사는지에 대해서 말하고 싶어서 3년 만에 글을 쓰게 되었어요.

 

말투가 많이 점잖아진 것 같나요? 하하

 

저희는 대학교에서 만난 친구로 시작했어요.

과도 같고 동아리도 같아서 세 명을 멤버로 엄청 뭉쳐다는 것 같아요. (한 친구는 블로그를 귀찮아합니다.)

그러다가 복학을 하고 각자 해보고 싶은 일이 생겨서 학부연구생(학부인턴)을 시작했어요.

생각해보면 이 때가 저의 학부생활 중에서 가장 돌아가고 싶고 재밌었던 순간 같네요ㅎ

 

공부하는 감각을 다 까먹은 애들끼리 뭐라도 해보겠다고,

방학에도 주말에도 매일 카페에 모여서 공부만 해댔던 것 같아요ㅋㅋㅋ

 

 

그러다 카페가 안 열면 학교 오픈랩에 들어가서 밤새서 차 끊길 때까지 공부하고 끝나면 캔맥주 하나 먹고 그랬던 것 같아서 순수하게 호기심에 가득차서 달려가던 때가 이따금 그립기도 하더라고요! 그래도 어떻게든 열심히 해서 각자가 속한 연구실에서 결과도 내고 논문도 쓰고 그러면서 각자가 원하는 바를 이루었던 것 같아요!

 

 

근황을 말씀드리자면 이 블로그의 원래 주인 "힘법사"님은 전자공학을 졸업하여 관련 기업에 한 번에 취직해서 자신의 일에 흥미와 열정을 가지고 예전 같이 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주과학과를 졸업하여 지금은 천문학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싶어서 대학원에 진학했어요. 그래서 사는 곳이 멀어서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종종 모여서 술 한 잔 하고 있습니다ㅋㅋㅋㅋ스무살에 만났던 애들이 어느 새 취업을 하고 어엿한 사회의 일원이 되었고, 저도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달려가는 모습을 보니 가끔은 어색하기도 한데,,,막상 만나면 스무살 때 그대로입니다ㅋㅋㅋㅋㅋㅋ

 

 

옛날에는 잔뜩 꾸며입고 시끄러운 술집에 가서 밤새 술을 마시고는 했는데, 요새는 그냥 조용한 포차에 들어가서 맥주 하나 시켜놓고 못 만나는 동안 하지 못한 근황토크, 적금, 투자, 자동차, 결혼관에 대한 얘기를 시작한걸 보면 이 블로그를 시작했던 23살 시절 저희의 모습은 많이 사라진 것 같아서 아쉽기도 한데 이 모습도 충분히 보기 좋은 것 같아요!

 

 

돌아보니 꽤나 긴 시간 동안 함께 했고,

거기에 이 블로그가 큰 역할을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희는 블로그가 성장함에 따라서 함께 성장하면서 많은 추억과 기억을 쌓은 것 같아요.

수익은 왕뚜껑 컵라면 하나 사서 나눠먹을 정도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쩌면 힘법사와 제가 가장 순수하게 열정과 호기심으로 불타오르던 시절을 고스란히 담아놓은 곳인 것 같아요.

저희가 배우는 학생 입장에서 썼던 글이라 조금 부족할 수 있지만, 그 동안 유용하셨길 바랍니다ㅎㅎ

 

(참고로 천문학 데이터 FITS 파일에 대한 글은 3년이 지났는데도 꾸준히 월간 조회수 100회 이상이네요ㅋㅋㅋㅋ 꾸준히 찾아와주시는 분들 너무 고마워요!!! 보고 있나? 힘법사? 주인장을 바꿔야 할 것 같지 않나?)

 

본론으로 돌아오자면,

이 채널의 주인장인 힘법사님이 결혼을 했습니다!! 축하해!

참고로 저는 친구 축사를 했는데 엄청 떨어서 거의 랩을 했습니다ㅜㅜ

 

 

아무튼 저희가 인생에 있어서 새로운 과정들을 밟고 있어서, 아무도 기다리지는 않았겠지만 저희 블로그는 글이 많이 올라오지 못할 것 같네요,,,,,진짜 주인장은 아니더라고 언젠가 한 번 글을 한 번 더 쓰고 끝내고 싶어서 부득이하게 제가 힘법사 대신에 쓰게 됬네요!! 근데 또 사람 일은 모르는거라 언젠가 저희가 글을 또 쓸 수도 있지 않을까요?

 

블로그가 만들어진 2020년 한 해 동안, 그리고 그 이후에도 3년 동안 전자공학/천문학 관련한 글을 보러 찾아와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끝은 아니고, 나중에 또 뵐게요~~~~!! 안녕!!!

 

SEASON 1 END, AND.

힘법사, AstroPengui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