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0/10/12 3

경사하강법 예제(C++)

앞선 포스팅에서 함수를 시각화하는 것을 했습니다. 이와 동일한 함수를 사용할 예정이고, 데이터 시각화하는 과정을 보고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himbopsa.tistory.com/4 임의의 함수 시각화 하기 예제(C++) 어떤 함수가 임의의 구간에서 어떻게 그려지는지 종종, 리포트를 제출할 때 우리는 시각화 하여 보여야할 때가 있다. C++과 Excel을 활용해 임의의 함수에 대해서 시각화를 하는 법에 대해 포스�� himbopsa.tistory.com 목표는 다음 그림1의 함수를 경사하강법을 사용하여 수학적인 계산 없이 최소값을 찾는 것입니다. 경사 하강법이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그림2와 같은 함수가 있을 때 먄약 극대점이 아니라면, x, y 값을 더 값이 낮은 곳으로 이동시켜 최..

임의의 함수 시각화 하기 예제(C++)

어떤 함수가 임의의 구간에서 어떻게 그려지는지 종종, 리포트를 제출할 때 우리는 시각화 하여 보여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쓸 수 있는 C++과 Excel을 활용해 임의의 함수에 대해서 시각화를 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함수는 그림1에 나타난 함수로 설정했습니다. 이 녀석을 그리는 것이 이번 포스팅의 목표입니다. 먼저 우리가 프로그래밍 전에 예상할 수 있는 결과는 (x, y) = (3, 4)에서 최솟값 0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이는 수학적으로 계산될 수 있습니다. float fxy(float x, float y) { return (x - 3) * (x - 3) + (y - 4) * (y - 4); } 이렇게 그림1의 함수를 return 하는 C++ 코드를 완성했습니. 이 함수..

그림판을 이용한 .png 파일 .bmp로 바꾸기

확장자가 png파일이 아닌 bmp나 다른 확장자의 이미지 파일이 필요하신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그림판을 이용해 간단하게 png파일의 확장자를 bmp로 바꾸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파일 확장자를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림2에서 bmp를 선택하지 않으시면 다른 확장자로도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

C && C++/BMP 2020.10.12
728x90